컨텐츠바로가기

장학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 놓았습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공통]
장학금을 계좌로 지급받을 수는 없나요?

- 교내장학 및 국가장학은 등록금에서 사전감면하는 방식으로 지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대체등록한 복학생이나 장학금 신청의 지연으로 인하여 사전감면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근로장학, 수학보조금장학은 학생 본인의 계좌로 지급됩니다. 국가장학을 제외한 교외장학의 경우에는 해당 장학재단의 처리 방식에 따라 상이함을 참고하세요.

닫기
[공통]
대체등록한 복학생도 장학 수혜가 가능한가요?

- 등록을 한 후 휴학을 하였다가 복학한 대체등록자의 경우에도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학생이 지급받는 장학금은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을 기준으로 지급하며, 휴학 전 등록시 해당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장학금 중복수혜가 불가합니다.

닫기
[공통]
장학금을 중복해서 수혜할 수 있나요?

- 기본적으로 학비감면 성격의 교내장학은 중복수혜가 불가능합니다. 학생에게 유리한, 상대적으로 장학금액이 더 큰 장학 한가지만 수혜하게 됩니다. 그러나, 근로봉사장학, 수학보조금 장학은 중복수혜가 가능하며, 국가장학을 제외한 교외장학은 해당 장학재단에서 제한하지 않을 시 교내장학과 중복수혜가 가능합니다. 국가장학은 등록금 범위 내에서만 교내장학과 중복수혜가 가능합니다.

닫기
[공통]
장학금은 재학생만 받을 수 있나요?

- 장학규정상 휴학생, 초과학기생,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중징계자는 장학금 신청 및 수혜가 불가합니다. 또한, 신청 당시 재학생이라 하더라도 장학금 수혜 전에 휴학을 하게 되면 장학금이 취소됩니다. 휴학예정자가 등록금에서 사전감면되는 장학금을 정상적으로 수혜하기 위해서는 해당학기 등록기간동안 등록을 완료한 후 휴학신청을 해야 합니다.

닫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