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장학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 놓았습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대학원장학]
고용보험에 가입되 있는 직장인이 일반대학원에 재학 중일 경우 장학금 수혜가 가능한가요?

- 일반대학원생은 전일제 학생에 한하여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신청 및 추천시 전일제 입증서류(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제출하여 전일제 학생으로 확인이 되는 경우에만 장학금 지급이 가능함을 참고하세요.

닫기
[학부교내장학]
외국인장학이나 해외유학 관련 장학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우리대학에 수학 중인 외국인에 대한 장학이나 교환학생, 해외유학 프로그램 등의 장학은 국제교육원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교육원(02-6490-6660)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학부교내장학]
서울시립대학교에 편입하기 전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경우에도 공로장학을 받을 수 있나요?

- 공로(고시,예비,자격)장학의 경우 재학 중 고시 또는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경우에만 지급 대상이므로, 우리학교에 입학하기 전 합격한 자격증 시험에 대해서는 장학금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휴학 중에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경우에는 복학 시 장학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닫기
[학부교내장학]
수학보조금 장학을 받던 도중에 휴학하면 수혜가 중단되나요?

- 형설장학, 사랑장학 등 수학보조금 장학은 휴학 또는 제적시 학적변동일자에 해당하는 월부터 장학금 지급이 중단됩니다. 예를 들어 4월 5일에 자퇴를 했다면, 5월초에 지급되는 4월분 수학보조금부터 지급이 중단되는 것입니다. 단, 정규 휴학신청기간인 2월과 8월에 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장학금이 정상 지급됨을 참고하세요.

닫기
[학부교내장학]
형제가 휴학 중인 경우에도 서울시립대학가족장학 수혜가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2014.7.29장학규정 개정으로 형제가 휴학중인 경우에도 서울시립대학가족장학 신청 및 수혜 가능합니다.

 

닫기
[학부교내장학]
경제지원장학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우리대학 경제지원장학은 지학장학, 형설장학, 복지장학 등이 있습니다. 이 장학을 수혜하기 위해서는 한국장학재단에 매학기 신청기간동안 국가장학을 신청해야 합니다. 국가장학 신청으로 파악되는 소득분위를 기준으로 우리대학 경제지원장학을 선발하고 있으니 꼭 국가장학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사랑장학은 학생상담센터를 내방하시어 상담 후 추천되는 학생이 수혜하는 장학으로 국가장학을 꼭 신청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닫기
[학부교내장학]
규정에 정해진 성적기준을 충족하면 누구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나요?

- 성적우수장학(평점3.5), 형설장학(평점4.0) 등 성적기준이 존재하는 장학은 각 장학의 기준에 충족되는 학생 중 장학예산 등이 고려된 매 학기 배정인원에 맞춰 선발됩니다.

 

닫기
[학부교내장학]
성적우수장학을 받기 위한 최소 이수학점이 정해져 있나요?

- 시장장학, 학업우수장학Ⅰ․Ⅱ종을 수혜하기 위한 직전학기 최소이수학점 기준은 학부․과별로 상이하며, 해당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기준이 없는 학부․과는 12학점이 기준입니다.

닫기
[학부교내장학]
국가유공장학, 새터민장학, 총장장학 등 계속장학생도 꼭 신청을 해야 하나요?

- 장학금은 매 학기 신청자에 한해 지급됩니다. 국가유공장학, 새터민장학, 장애우장학, 서울시립대학가족장학 등 조건이 만족하는 학생도 매 학기 장학금을 신청해야 수혜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하세요. 입학성적으로 자동 선발되어 일정 학기 계속 수혜하는 총장장학, 입학전형특별장학Ⅰ․Ⅱ종 역시 매 학기 신청해야 합니다.

닫기
[학부교내장학]
교내장학금 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 1학기 장학금은 전년도 12월중에, 2학기 장학금은 6월중에 신청을 받습니다. 장학금 신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에 안내를 하게 되며, 이를 참고하여 대학행정정보시스템에서 신청을 하고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성적우수장학은 신청 필요 없음)

닫기
1 2 3